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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관련주식

메타버스로 진격하는 명품 회사

by Goldwizard 2022. 2. 10.

안녕하세요. 메타버스로의 진격은 기존의 나이키 등 유명 브랜드들이 메타버스로의 시장 진출을 하고 있는 가운데  이제는 명품회사들이 진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와 같이 각 회사들이 메타버스로 진출하는 이뮤치전망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목 차 -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로 진격하는 회사들 사례
메타버스로 진출하는 목적
앞으로의 메타버스에 대한 생각 

메타버스의 문제점

메타버스란

메타(meta)와 버스(verse)라는 가상현실이라는 뜻으로 1992년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크래쉬에서 처음 등장한 용어입니다.

실제 현실을 기반에 둔 3 D 가상현실로 확장된 공간으로 이미 레디 투 플레이어와 매트릭스 같은 영화에서는 이미 좋은 소재로 등장하였습니다.

메타버스로 진격하는 회사들 사례

메타버스에 들어간 회사들은 아주 많습니다.

  • 로블록스라는 게임 안에는 이미 나이키가 입점하여 실제로 가상체험을 할 수 있으며 상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구찌는 로블록스에서만 가상의류를 10만 개를 팔았으며 한발 더 나아가 더 샌드박스에서는 가상 토지를 구매하였습니다.

이러한 유명 브랜드들의 진출은 가상현실에서는 실제 몇천 원이나 만원 정도 밖에는 하지 않지만 현실에서 체험하지 못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습니다.

 

메타버스로 진출하는 목적

이러한 유명 브랜드들이 메타버스로 진출하는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주요 메타버스 이용자는 10대에서 20대입니다. 이들은 앞으로 30년 이상 소비주체로서 성장할 것이고 지금부터 익숙한 메타버스의 세계에서의 소비는 그들이 나이가 들어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암호화폐는 NFT(대체 불가 토큰)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 NFT의 등장으로 명품이나 유명 브랜드의 메타버스에서의 제품은 유일무이한 제품으로 가치를 인정받으며 독보적인 명품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구찌의 가방이 400만 원대에 거래가 되었다는 소식들이 들리면서 다른 기업들의 진출을 앞당기고 있습니다.

실물을 구입하기 전에 가상체험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여러 가지의 구매체험을 대신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때문에 현실세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거로 제페토에 하이마트나, Cu 등이 들어가기 시작하였으며 현대백화점도 VR로 매장을 둘러볼 수 있는 VR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원의 제한이 없습니다.
가상현실 동시접속이 가능하고 전 세계의 사람들이 모일 수 있으므로 인원 제한 없이 수천수억 명이 동시에 체험이 가능합니다.

앞으로의 메타버스에 대한 생각

현재 모든 것들이 현실세계에 다양하게 존재하는데 메타버스가 발전되면 될수록 메타버스로의 집중이 가속화될 것입니다.

이러한 어마어마한 플랫폼의 확대로 인하여 전 세계 IT 기업들이 사활을 걸고 있으며 현재 존재하는 TV, 핸드폰, 컴퓨터 등이 모두 VR기기로 모여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메타버스의 문제점

새로운 세계로의 진출은 여러 가지 문제점 또한 안고 있습니다.

  • 보안 및 해킹 문제
  • 개인정보 유출 문제
  • 법적 제한 조치나 구속력이 전혀 없음.
  • 현실세계와의 단절

위와 같이 현재 진행 중인 메타버스로의 명품기업들의 진출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그 세계 자체가 너무나 무한하기 때문에 가능성에 대한 기대는 아주 큰 상태이며 그러한 시도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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